본문 바로가기

건강

암에 좋은 음식 - 암 환자에게 인삼은 금물

반응형

 

 

 

현대의 많은 사람들이 암에 걸려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. 낮과 밤이 바뀌는 생활을 많이하는 현대인들에게 암이 잘 걸립니다. 이것은 멜라토닌이 최대로 분비되는 시간이 밤 10시에서 새벽 2시인데 이때 잠을 자야만 멜라토닌이 우리 몸에 분비되기 되어 암에 걸리는 요소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. 인터넷이 발달한 현대인들은 멜라토닌이 분비되는 시간에 잠을 자지 않고 깨어있는 경우가 많고 이로인해 멜라토닌 분비가 되지 않아 암에 걸리는 경우가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.

 

음식을 통해서 암을 다스릴 수 있습니다. 암 예방을 위해서는 푸른 채소를 많이 먹어야 합니다. 콩 음식 혹은 닭가슴살을 많이 먹어야 합니다. 하얀 쌀밥보다 현미빕이나 잡곡밥을 먹어야 합니다.

    

암 치료 중에는 단백질이 든 음식을 평소의 1.5 배 먹어야 합니다. 음식에 열량을 평소의 1.5 배가 되도록 먹어야 합니다. 호두, 바나나, 꿀 등을 넣으면 열량이 높아집니다. 빵에 잼을 발라먹는 것은 설탕이 많으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. 현대인이 암과 같은 예전에는 없던 평이 많이 생기는 이유는 설탕과 같은 2차 가공 음식 재료를 많이 먹기 때문입니다. 섵탕은 그 중에서도 몸의 전해질을 교란하여 몸에 이상이 가는 주요 원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. 단 것이 먹고 싶을 때는 설탕보다 꿀을, 꿀이 없으면 조청을 드실 것을 추천합니다. 요즘에는 자일로스로 설탕을 대신할 수도 있습니다. 현미밥, 잡곡 밥보다 흰 쌀밥을 섭취해야 합니다. 설사를 한다 싶으면 채소 섭취를 줄여야 합니다. 붉은 고기 (돼지고기, 소고기) 등을 멀리해야 한다고 믿는 사람이 많은데 그렇지 않습니다. 붉은 고기를 많이 먹는 서양인이 암에 더 걸린다고 아는 사람이 많은데 그렇지 않습니다. 붉은 고기를 먹을 때 불에 태워 먹기 때문에 암을 유발하는 일급 발암 물질이 생기는 것이지. 붉은 고기 자체가 사람에게 암을 유발하는 것이 아닙니다.

 

 

 

오히려 붉은 고기에는 엽산이 많고 닭고기나 생선류 보다 열량이 높으므로 많이 드시는 것을 권합니다. 암 치료 중에는 기력이 정상일 때 보다 매우 떨어져 무기력하게 되므로 열량이 높은 붉은 고기를 많이 드실 것을 추천 합니다. 붉은 고기를 조리하실 때에는 수육이나 쪄 드시는 형태, 혹은 국과 같은 물에 끓이는 방식으로 조리하셔야 합니다. 인삼 혹은 산삼은 삼가해야 합니다. 암 치료 환자에게 인삼 또는 산삼을 선물해 가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은 암 환자에게 좋지 않은 음식입니다. 이것은 인삼, 산삼의 성분이 암치료 약과 반응하여 암 치료 약의 기능이 암 환자의 몸에서 제대로 효과를 일으키지 못해서 입니다. 인터넷 상에는 인삼, 산삼이 암 환자에게 좋다는 정보가 많은데 이것은 대단히 잘못된 상식입니다. 주변에 암 환자가 있을 경우 암 환자에게 선물은 두유 정도가 좋습니다. 인삼, 산삼은 암에 걸리기 전에 드셔야 효능을 볼 수 있습니다.

 암 치료 후에는 암치료 후에는 체중이 줄어들게 됩니다. 만성 피로감이 올 수있습니다. 이럴 때는 음식에 열량이 많은 음식을 드셔야 합니다.

 

 

 

 

반응형